댓글 0개

댓글 추가...

댓글 0개

작성자

비밀번호

수면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하고 눈앞에 있는 일을 미루지 않고 해치우는 습관을 들임으로써 나태함을 극복하고

식사 조절을 통해 욕구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

험담, 내용없는 잡담, 상처 주는 말을 피하고 나를 방어,합리화하는 핑계성 말버릇을 줄이는 언어관리가 필요하다

지금 딱 해치우자, 이렇게 한 번의 의지를 발휘하시길 권한다

제임스 알렌의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서 얻은 인사이트는 내면의 습관을 잡아야 한다는 메시지이다

모든 것은 안에서 밖으로 흐른다는, 마음 내면에 자리 잡은 습관과 생각의 방향이 현실로 나타난다는것이 이 세계의 법칙이다.

시간을 고정 분모로 두고 생각의 방향을 키워 운명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생각뿐이다. 잘못된 생각의 습관을 바꾸면 결과값이 바뀐다.

내면에서 흘러나온 것들은 정확히 행동으로 드러난다. 우리가 바꿔야 하는 것은 행동이 아니라 마음이다.

마음의 습관은 성격이나 기질에서 나오는 주된 감정이다.

이 마음의 습관을 바꾸는 것은 새로운 것을 배울 때와 비슷하다.

좋지 않은 일은 쉽고, 득이 되는 일은 어렵다. 신체와 언어를 이용해 마음에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나태함과 욕구를 관리하지 못하는 것은 극복해야 할 나쁜 습관이다. 욕구와 욕망을 구분하고 특히 욕구를 관리해야 한다.

식사 조절을 통해 욕구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 이는 마음을 괴롭히는 다양한 습관을 걸러내는데 도움을 준다.

언어관리를 해야한다. 험담을 줄이고, 내용없는 잡담과 상처 주는 말을 피하고 나를 방어,합리화하는 핑계성 말버릇을 줄여야한다.

마음의 습관으로 자신을 구속되어 충동적인 감정에 휩싸여 잘못된 선택을 줄여 나가라.

조회수 213회
최초 작성일 : 2024.02.21 03:02 p.m.
최근 수정일 : 2024.02.21 03:02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