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사이드

"전부 쏟아져 나옵니다." 더러운 장 청소하고 '항상' 쾌변하는 법 (박용환 원장 3부)

한줄요약
화학첨가물 가공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손으로 장을 마사지해주고 절, 승마, 무릎들기, 발차기 운동으로 장 건강을 유지하라.

댓글 0개

댓글 추가...

댓글 0개

작성자

비밀번호

장건강은 먹는것이 전부. 현대 화학첨가물 음식보다 조선시대 먹을 수 있었던 음식은 거의 다 건강한 음식

변의 색깔에 따라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다.

장을 풀어주는 마사지, 운동이 도움이 된다.

음식조절만 해도 장관리다 어느정도 된다. 무엇을 먹어야하느냐면 조선시대에 먹을 수 있었던 것은 거의 다 괜찮다고 보면 된다. (ex. 후라이드치킨, 화학첨가물들어간소시지, 아이스크림등은 조선시대 못먹음)

먹고 싶은 맛있는 음식을 다 먹고 살다보면 그것이 계속 축적되어 대사를 막아 언젠가는 병을 터뜨리게 된다.

변 색깔중에 가장 좋은 색은 어린이는 황색, 성인은 갈색이다. 성인이 황금색변을 자주 보면 영양실조일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녹색변을 자주 보면 간이나 담즙에 문제, 검은색변이 묽게 나오면 위장출혈, 빨간변이라면 대장출혈을 의심해볼 수 있다.

배를 손가락으로 깊숙히 누르면서 불편한 자리를 찾고 그 부분을 숨을 훅 내쉬면서 손가락을 깊이 넣고 10초 정도 가만히 있으면 그 부분이 싹 풀린다. 장을 풀어주는 마사지이다.

배에 손바닥을 대고 약간의 압력을 주고 시계방향(변비)반시계반향(설사)로 돌리면서 마사지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배를 접었다 폈다 하는 것도 장에 도움이 된다. 요가자세나 절운동등이 도움이 된다.

장을 깨끗하게 하는 음식으로 특히 식이섬유(특히 수용성)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해초류, 귀리등이 식이섬유가 많다

좋은 것을 많이 먹어서 몸을 좋게하는것보다 안좋은것을 먹어 몸을 망치는게 더 크다.

장을 자극하는 운동으로 장을 폈다 접는 절운동, 승마, 무릎들기 운동, 발차기 운동등을 추천

조회수 254회
최초 작성일 : 2024.01.20 07:43 p.m.
최근 수정일 : 2024.01.20 07:43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