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평생 가난하게 만드는 나쁜 소비 습관 | 존리 대표 1부
돈을 위해서 내가 일하면 안되고 돈이 나를 위해서 일을 해야한다. 돈에게 일을 시킬 줄 알아야한다.
돈이 일하게 하는것을 생각하지 않고 우리 아이가 성적이 좋으면 부자가 될것이라는 착각에 사교육비용으로 막대하게 소비하는 것은 가족 전체를 가난하게 한다.
넷플릭스에 'How to Get Rich' 라는 미국 사람들에게 금융에 대해 가르쳐주는 프로그램 시청을 권한다.
존리는 미국에서 살다 한국에 와서 보니 한국사람들이 돈에 대한 교육이 전혀 안되었고 돈을 어떻게 일시키는지 어떤 직업을 가져야하는지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는것에 심각함을 느꼈다.
부자란 단순히 돈이 많고 적고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돈으로부터 얼마나 자유로울 수 있느냐가 부자의 판가름 기준이다.
돈을 부정하고 '돈이 없어도 행복할 수 있어'라는 마음으로 돈을 멀리하게 되는 사람들을 금융문맹이라 부른다.
돈을 위해서 내가 일하면 안되고 돈이 나를 위해서 일을 해야한다. 돈에게 일을 시킬 줄 알아야한다.
돈에 대해서 알려고 하지 않는 잘못된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가장 안타깝다.
돈이 일하게 하는것을 생각하지 않고 우리 아이가 성적이 좋으면 부자가 될것이라는 착각에 사교육에 막대한 비용을 쏟는 것은 잘못되었다.
존리는 '존리의 부자학교'라는 회사를 세워서 아이들이 어릴때부터 용돈을 아껴서 투자하고 부모님께서 사교육비 쓰는돈으로 투자하고 그런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투자라는 말은 나의 돈을 일하게 한다는 뜻이다.
사회초년생이 되면 무조건 집부터 가져야한다는 잘못된 판단을 한다. "모기지가 자기 소득의 25%가 넘으면 안된다"
월세 사는것에 대해 안좋게 보는 한국의 사회적 시각은 잘못됐다. 월세사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넷플릭스에 'How to Get Rich' 라는 미국 사람들에게 금융에 대해 가르쳐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존리를 이것을 꼭 보길 권한다.
댓글 0개
댓글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