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개

댓글 추가...

댓글 0개

작성자

비밀번호

카르마의 원리는 '주면 받게 되고, 받으면 주게 된다'이며, 이는 감정과 느낌의 작용-반작용 현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우주에 감정을 제공하면 반작용으로 그 감정을 그대로 마주하게 되는 상황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원리를 냉철하게 이해하고 철저하게 이용하여야 한다.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대신, 긍정적인 가치와 감정을 우주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면 받게 되고 받으면 주게 된다. 이것이 바로 카르마다.

감정이 해소 되면 카르마가 해소 된다.

카르마의 원인은 감정과 느낌이다. 카르마는 감정과 느낌의 작용 반작용 현상이다.

작용 반작용 현상에 예외란 없다.

우주에 감정을 제공하면 반작용으로 그 감정을 그대로 마주하게 되는 상황을 받게 된다.

엄청난 가치를 창출해서 우주에 제공하면 엄청난 가치를 받을 수 밖에 없다.

반대로 내가 불안감, 증오감, 의심, 불쾌감 같은 감정을 느끼게 되면 그 즉시 우주에 불안하고 부정한 에너지를 제공하게 되고 이는 곧 나에게 그 감정을 느끼게하는 현실상황이 되어 돌아온다.

이 작용 반작용의 원리를 냉철하게 이해하고 철저하게 이용하여야 한다.

카르마는 감정으로부터 생긴다.

불교에서는 어떤 것 앞에서 그 어떤 감정도 느낌도 느끼지 못하는 무감정과 해탈의 상태에 들어가게 되면 카르마가 해소된다고 한다.

감정과 느낌이 카르마의 고리를 이어주는 끈이다.

성인(聖人)들은 아무리 지독한 원수일지라도 용서하고 흘려보내라고 하였다. 이것은 감정의 끈을 해소하라는 말과 같다.

감정과 느낌이 모든 카르마가 반복되는 원인이기 때문에 그렇다.

감정 역시 에너지이자 파동이기 때문에 물리학에서 말하는 작용 반작용 법칙의 적용을 받는다. 카르마는 감정과 느낌의 작용 반작용 현상인 것이다.

인간은 잠재의식에 받아들여진 감정과 똑닮은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

우리가 어떤 감정을 혼자서 느끼기만해도 모든 의식이 연결되어 존재하는 우주에 그 즉시 감정이 존재하게 된다.

내가 혼자서 행복한 감정을 느끼기만해도 행복이라는 감정을 창조해서 우주에 제공하게 된다.

그러면 나의 감정적 작용에 대한 반작용으로 행복이라는 감정을 갖게 된다.

성공인들은 돈을 쫓지말고 가치를 쫓아라고 한다.그러면 돈은 사은품처럼 딸려올 수 밖에 없다.

이는 감정적 작용 반작용의 원리와 같은 이치이다.

현재에 감사하라는 것도 우주에 감정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고마움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받게 되기 때문에 그렇다.

감사할 상황이 생겨서 그때 감사함을 느끼는게 아니라 일단 감사함을 먼저 느껴야 비로소 감사할 상황이 생긴다.

이 작용 반작용의 원리를 냉철하게 이해하고 철저하게 이용하여야 한다.

외부의 존재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모든 것을 행복하게 받으들이는 사람은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최고의 방법을 터특한 사람이다 - 플라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 모든것은 오직 마음이 지어낸다 - 화엄경(華嚴經)

조회수 105회
최초 작성일 : 2023.07.13 04:48 p.m.
최근 수정일 : 2023.07.13 04:48 p.m.